누가 버려져야 하는가, 그것에 대한 해답은 누가 내릴 수 있는 것인가?
그리고 그 결정을 누가 내릴 수 있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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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의 시대에서 여성의 해소, 해방의 창구가 지니는 의미, 자연과의 공존을 통한 풍요로움과 생명력의 의미를 강강술래를 통해 이 시대의 움직임과 시각으로 풀어내어 그 가치를 더하는 것에 본 작품의 의의를 둔다.
인간의 욕망이란 끝이 없다. 결코 충족될 수 없는 욕망을 채우기 위해 인간은 끝없이 갈망하다.하나의 욕망을 채우고 나면 또 다른 욕망이 샘솟아 난다.'보여지는 나'와 '보여주는 나'가 존재하는 사이에 '욕망'이 존재한다.
인간의 욕망에 관한 이야기로, 그리스 신화의 소재 중 하나인 이카루스 날개에서 착안하여 안무한 작품이다.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고 결코 충족될 수 없는 욕망을 채우기 위해...
우리는 참 오래전에 춤추기 시작했다. 그 숱한 공연과 무대를 경험한 ...
하필 이제 와서 이렇듯 새삼스런 질문을 던져본다. 나는 왜 춤을 추는가?...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점차 이기적으로 변해가는 세태 속에서 어떻게 상처를 받아들이고 미래를 받아들일지를 고민하며...
시간이 흐른다.
짧은 순간들이 모여서 하루가 된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일어나는 본능적 행동, 가슴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실...
마음을 멈추고 바라본다. 이 의미는 '마음으로써 마음에 전달한다'는 부처와 제자 가섭의 일화인 『영산회상전심』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자신의 죽음을 믿을 수 없는 공유와 받아들일 수 없는
거부속에 방황하다 마침내 운명 앞에 굴복하는 인간...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본다.
그 기억 속 스쳐 지나가는 시간 속에 만나지는 그림자.
불교의식 무용 정신에 그 기본 바탕을 두어마음으로 직관하는 것이 곧 신체 움직임이 되는 훈련을 통하여 무용수들 내면의 표현된 세계...